비서 1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11월08일 19번

[비서실무]
김비서의 업무용 프린터가 갑자기 고장 났다. 업무 지연을 방지하기 위하여 서둘러 구매하려고 한다. 다음 중 바르지 않은 것은?

  • ① 지출결의서를 작성하여야 하는데, 지출결의서란 올바른 회계처리를 하기 위한 기초 자료임과 동시에 대표자나 경영진이 올바른 자금 집행을 하기 위한 중요한 서식이다.
  • ② 업무용 프린터 구입이므로 일반 경비 지출 결의서에 작성한다.
  • ③ 매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프린터 용지, 프린터 토너 등의 구입 시에도 지출 요청일 최소 5일 이전에 결재 받아야 한다.
  • ④ 예산 한도 내에서 결제할 때는 결재 받을 필요가 없다.
(정답률: 58%)

문제 해설

"예산 한도 내에서 결제할 때는 결재 받을 필요가 없다."는 바르지 않은 것이다. 예산 한도 내에서 결제할 때에도 지출결의서를 작성하고 결재를 받아야 한다. 이는 회계처리를 위한 기초 자료이며, 대표자나 경영진이 올바른 자금 집행을 하기 위한 중요한 서식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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